디자인

디자인의 기본원리 10가지

민또배기 2022. 11. 7. 08: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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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내용은 다시보기위해 정리한 것이므로 원문 아래 주소입니다.
https://designlog.org/2512975

 

[디자인 기초] 디자인에서 아트의 10가지 원칙

시각 아티스트는 창작 작업을 위해 예술의 원리와 그 요소를 사용합니다. 이러한 시각적 디자인 요소는 또한 아트를 이해하고 가치를 부여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렇다면 디자인에서 아트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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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강조(Emphasis)
계층(hierarchy) 또는 지배(dominance)라고 불리며 작가가 작품에서 관객이 집중하기 바라는 요소를 의미한다. 관객의 눈에 가장 먼저 닿는 요소로 색상, 비율, 공간등을 사용하기도 한다

강조


2. 균형(Balance)
장면에서 피사체의 배열과 모든 것이 분산되는 방식을 나타낸다. 시각적 가중치(visual weighting)라고 한다. 좋은 구성을 만드는데 사용된다.
* 대칭 균형(Symmetrical balance) - 양쪽 측면이 동일한 요소를 가지고 있는 모습(거울 이미지)
* 비대칭 균형(Asymmetrical balance) - 요소의 대비가 구성을 균형있게 만든다
* 급진적 대칭(Radical symmetry) - 3. 정렬(Alignment)
테두리의 가장자리를 기준을 다양한 디자인 요소나 아이템이 어떻게 배열되는지를 의미한다.

대칭
비대칭


4. 비율(Proportion)
물체의 크기, 길이 등이 서로 어떻게 관련되어 있는지 의미

비율


5. 대비(Contrast)
상반된 요소를 사용하여 초점과 다양성을 연출한다.
* 고대비(High contrast) - 피사체가 녹색과 빨간색, 거칠고 부드러운 질감과 같이 거의 또는 완전히 반대인 경우
* 낮은 대비(Low contrast) - 피사체가 타원형 및 원 모양과 유사하거나 약간 다른 두가지 파란색 음영과 같은 경우 6. 움직임과 리듬(Movement and Rhythm)
관객의 시선이 이동하는 방식을 결정하는 방법

대비


7. 반복(Repetition)
동일한 요소를 계속 재사용하는 것으로 전체 그림에 일관성을 제공한다.

반복


8. 여백(White Space)
‘네거티브 스페이스’라고도 불리며 어떠한 요소도 존재하지 않는 영역 = 빈공간
캔버스를 너무 혼잡하게 만들지 안흐면서 디자인이 숨 쉴 수 있도록 해주는 요소

9. 패턴(Pattern)
예술적 요소 또는 그 조합을 균일한 방식으로 반복하는 것

패턴


10. 단일성/다양성(Unity/Variety)
다른 물체를 함께 배치하고 대조 효과를 내는 것


* 그외 참고
https://tammist.tistory.com/12

 

디자인 원리

지난 글에서 디자인의 요소들을 알아보았다. 이제 그 요소들을 활용하여 어떻게 디자인을 할 수 있는지, 디자인의 원리에 대해 알아보자. 디자인의 원리는 조화, 균형, 강조, 통일, 리듬으로 설

tammist.tistory.com

https://m.blog.naver.com/PostView.naver?isHttpsRedirect=true&blogId=mycomo0909&logNo=2211396285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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