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

Unreal World Widget Opacity 조절하기

민또배기 2023. 1. 11. 01: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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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S : Win11

Version : UE5.1

 

제목을 어떻게 할지 몰라서 저렇게 적었습니다.

음... 위젯을 월드에 놓기 위해서 블루프린트로 만들고 그 블루프린트를 Opacity를 이용해서 Fade 효과를 주는 것! 입니다.

Plane아니고 Border입니다.!! Plane같지만 아니에요!!

 

먼저 위젯을 만들어야 합니다.

WB_Fade라는 위젯을 만들고 Canvas와 Border를 추가하고 Border색을 검은색으로 바꿉니다.

(Fade In / Out 이라서 검은색으로 했습니다.)

그 다음 BP_FadePlane이라는 블루프린트를 만듭니다.

Widget Component를 추가하고 만들었던 WB_Fade를 추가합니다.

추가할 때는 Widget Component의 디테일에서 Widget Class에서 추가합니다.

BP_FadePlane에서 이벤트그래프에서 아래처럼 작성합니다.

타임라인은 2초정도로 했습니다. 

앞에 Delay를 추가를 한 이유는 바로 되면 좀 보기 힘드니까... 추가했습니다.

이벤트 그래프
타임라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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