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버전 : 2020.3.25f1
작업환경 : Mac (Monterey 12.3.1), Android
프로젝트의 기본? 설정은 https://roomdev-diary.tistory.com/8 을 참고 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메시지 전송을 위한 FirebaseMessaging.unitypackage를 추가해 줍니다.
그 다음엔 소스코드를 다음과 같이 작성해줍니다.
CloudMessage.cs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using Firebase;
using Firebase.Messaging;
public class CloudMessage : MonoBehaviour
{
FirebaseApp _app;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void Start()
{
FirebaseApp.CheckAndFixDependenciesAsync().ContinueWith(task =>
{
if (task.Result == DependencyStatus.Available)
{
_app = FirebaseApp.DefaultInstance;
FirebaseMessaging.TokenReceived += OnTokenReceived;
FirebaseMessaging.MessageReceived += OnMessageReceived;
}
});
}
void OnTokenReceived(object sender, TokenReceivedEventArgs e)
{
if(e != null)
{
Debug.LogFormat("[FIREBASE] Token : {0}", e.Token);
}
}
void OnMessageReceived(object sender, MessageReceivedEventArgs e)
{
if(e != null && e.Message != null && e.Message.Notification != null)
{
Debug.LogFormat("[FIREBASE] From : {0}, Title: {1}, Text:{2}", e.Message.From, e.Message.Notification.Title, e.Message.Notification.Body);
}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
}
앱을 빌드해주실때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은 오류 메세지가 나타난다면 다음의 방법으로 해결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CommandInvokationFailure: Failed to update Android SDK package list. ~~
JDK를 재설치하고 어쩌고 하는 방법들도 많은데.. 경로 뒤에 / 을 붙여줘도 동작됩니다.

빌드를 한후에 휴대폰에 넣고 실행하고 바로 끄도록 합시다.
그리고 파이어베이스 콘솔로 들어가서 다음의 과정을 진행합니다.





게시를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메세지는 저는 한.. 1~2분 지나니 전송됐습니다.


유니티 기반 게임,앱 개발해 드립니다. | 1000000원부터 시작 가능한 총 평점 0점의 IT·프로그래밍,
0개 총 작업 개수 완료한 총 평점 0점인 민또배기의 IT·프로그래밍, 2D·3D 게임 서비스를 0개의 리뷰와 함께 확인해 보세요. IT·프로그래밍, 2D·3D 게임 제공 등 1000000원부터 시작 가능한 서비스
kmong.com
'유니티 > Firebas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니티 Push Alram (firebase - IOS) (0) | 2022.04.25 |
---|---|
유니티 파이어베이스 로그인 구현(이메일 방식) (2) | 2022.04.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