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버전 : 2020.3.25f1
작업환경 : Mac (Monterey 12.3.1)
IOS는 안드로이드 처럼 쉽게 되지 않더군요
새로운걸 많이 해야해서 정리해 봅니다.
안드로이드는 https://roomdev-diary.tistory.com/16 에서 확인해주세요
메세지를 보내는 부분은 위 내용을 참고해 주세요
애플 개발자 홈페이지 https://developer.apple.com/ 에서 로그인을 한뒤 Account → Certificates, Identifiers & Profiles를 클릭해 줍니다.
* Identifiers를 클릭한 뒤 아래 순서대로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여기서 Resgister를 눌렀을 때 아래처럼 메세지가 나온다면 Back을 눌러 Bundle ID를 새롭게 써주시면 됩니다.
하지만 이 번들 ID는 유니티에서 사용되는 것과 동일해야하고 또 파이어베이스에도 이 ID를 사용하기 때문에 전부 같은 값으로 써주셔야합니다. (아래 메세지가 뜨면 하단에 설정했던 기능들도 선택 해제가 되기 때문에 다시 확인하셔야 합니다.)
* Keys를 눌러 Key를 추가합니다.
순서는 아래 순서대로 작업하시면 됩니다.
여기까지 됐으면 일단 준비는 끝났습니다.
이제 파이어베이스 콘솔로 이동합니다.
https://console.firebase.google.com/?hl=ko
로그인 - Google 계정
하나의 계정으로 모든 Google 서비스를 Google 계정으로 로그인
accounts.google.com
왼쪽 상단에 있는 프로젝트 개요 옆의 톱니바퀴를 누르시고 프로젝트 설정을 클릭합니다.
클라우드 메세징을 선택하시고 페이지를 내리다 보면 APN인증 키가 있습니다. 좀 전에 다운 받은 키 파일을 넣어주고 나머지 값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TeamID는 https://appstoreconnect.apple.com/ 페이지의 나의 앱 → 상단 메뉴의 '사용자 및 액세스' → 나오는 화면에서 본인의 아이디 클릭 해서 들어가시면 TeamID가 있습니다.
'유니티 > Firebas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니티 Push Alram (firebase) (0) | 2022.04.21 |
---|---|
유니티 파이어베이스 로그인 구현(이메일 방식) (2) | 2022.04.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