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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버전 : 2020.3.25f1(URP)
작업환경 : Mac (Monterey 12.3.1)
아래 주소로 나온 유튜브를 보며 따라하시면 됩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1GPvI-5bOSk
쉐이더 그래프는 다음과 같습니다.
(아직까진 쉐이더 노드가 좀 어려운거 같습니다...)
크리스탈 오브젝트의 Material을 변경해 줘야하는데 하단의 사진처럼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하이어라키에서 드래그하고 메쉬렌더러 컴포넌트로 Material을 넣어주면 여러개도 바꿀 수 있습니다.
쉐이더의 수치만 조절해서 원하는 연출?을 하시면 됩니다.
저는 이전에 했던 반사쉐이더를 사용했습니다. 아래 주소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https://roomdev-diary.tistory.com/13
유니티 URP - Plane Reflection
유니티 버전 : 2020.3.25f1(URP) 작업환경 : Mac (Monterey 12.3.1) 반사효과를 내고 싶어서 Metalic으로 값을 주니 빛만 반사되더라구요? 오브젝트를 반사되게 하고 싶었는데... 유니티에서 그런 기능을 만들
roomdev-diary.tistor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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